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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의 지혜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작업의 우선 순위를 효과적으로 지정하는 방법

by 호루마루 2023. 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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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작업을 관리하고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항상 해야 할 일들의 목록이 끝이 없고 그것들을 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업무의 우선순위를 효과적으로 정하고 업무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도구인 아이젠하워 매트릭스가 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는 긴급성과 중요성에 따라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도구이다. 드와이트 D 전 미국 대통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아이젠하워는 "나는 두 가지 종류의 문제를 가지고 있다. 긴급한 것과 중요한 것. 급한 것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결코 급하지 않습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란 무엇인가?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는 4사분원 그리드로, 긴급성과 중요도를 기준으로 작업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사분면은 다음과 같다:

1. 긴급 및 중요

긴급하면서도 중요한 업무가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하며 수행하지 않을 경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2.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업무가 당신의 두 번째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장기적인 목표에 중요하지만 나중에 예약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음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업무는 위임하거나 외주를 주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신속하게 수행해야 하지만 목표나 목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작업입니다.


4. 긴급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음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 일은 없어져야 한다. 이것들은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고 여러분의 목표나 목표에 기여하지 않는 일들입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태스크를 분류하면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는 방식으로 태스크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사용 방법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하는 것은 간단하다. 시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고 작은 모든 작업 목록을 만듭니다.
2. 각 작업의 긴급성과 중요성을 식별합니다.
3. 각 과제를 아이젠하워 행렬의 네 사분면 중 하나로 분류하십시오.
4. 각 사분면의 업무를 긴급성과 중요도 수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합니다.
5. 각 사분면의 작업을 완료할 시간을 예약합니다. 사분면 1의 최우선 과제부터 시작합니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사용의 이점

업무 우선순위 부여를 위해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생산성 향상

긴급하면서도 중요한 작업에 집중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간 관리 개선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는 가장 중요한 작업에 시간을 사용함으로써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의사결정 개선

당신이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할 때, 당신은 각 과제의 긴급성과 중요성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시간과 리소스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에 대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와 과로의 감소

여러분이 여러분의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있을 때, 여러분은 스트레스와 압도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으니 안심해도 된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사용 사례

아이젠하워 매트릭스가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몇 가지 예를 살펴보자.

예 1: 직장에서 작업 우선 순위 지정

존은 기술 회사의 프로젝트 매니저이다. 그는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다음은 그가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자신의 작업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 및 중요: 프로젝트 제출
  •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 프로젝트 관리 기법에 대한 교육 세션 참석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음: 팀 미팅에 대한 주의사항 전자우편 발송
  • 긴급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음: 그의 책상 서랍을 정리해라

 

존은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이용해 프로젝트 제출이 최우선임을 알 수 있다. 그런 다음 교육 세션에 참석할 시간을 예약하고 팀 구성원에게 미리 알림 전자 메일을 보내는 작업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책상 서랍을 정리하는 일이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기 때문에 그것을 없앨 수 있다.

예 2: 집안일의 우선순위 결정

사라는 집안일을 따라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바쁜 엄마입니다. 다음은 그녀가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자신의 작업에 우선 순위를 매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 그녀의 가족을 위해 저녁을 준비하세요
  • 긴급하지는 않지만 중요: 빨래를 하다
  •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음: 화장실 청소하기
  • 긴급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음: TV 보다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사라는 저녁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그녀의 최우선 과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나서 그녀는 빨래를 할 시간을 정하고 화장실 청소 일을 그녀의 배우자나 아이들에게 위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TV를 보는 일이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기 때문에 그것을 없앨 수 있다.

 

마치며

아이젠하워 매트릭스는 업무의 긴급성과 중요성 수준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도구이다. 매트릭스를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이고, 시간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스트레스와 과로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한번 해보는 건 어때? 여러분의 과제 목록을 만들고 아이젠하워 매트릭스의 4개 사분면으로 분류하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런 다음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완료할 시간을 예약합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작업 우선순위 지정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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